숨연구소/숨환원수 자료실

기적의 물 정체는 활성수소

▪살림문화재단▪ 2010. 2. 5. 14:23

 

 

 

이 책의 머리말에서도 설명했던 것처럼 아이온리스 전해환수의 효능에 대해 착안한 것은 지금으로부터 10년이나 전의 일로 노벨의학상 수상자인 알렉키실 칼레르의 전기 안에서 루르드의 기적의 물을 알게 된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 밑바탕으로 나는 이미 20년 전부터 뇌에 관한 연구를 하고 있었고 뇌 기억 시스템에 물이 어떤 관계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연구를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거기서부터 활성산소와 활성 수소의 관계에 대해 착안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루르드의 물도, 트라코테의 물도 노르데나우의 물도 보통물과 그다지 커다란 차이는 없었습니다. 단 하나 그들 물에 공통하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활성수소를 매우 많이 함유하고 있다는 하는 한 가지 점이었습니다.

그래프를 보셔도 알 수 있는 것처럼 기적의 물이라고 불리는 것에는 활성수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에 비해, 일반적인 미네랄워터는 아무리 좋다 해도 활성수소를 전혀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원래 활성수소는 자연 속에 발생하고 있어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강한 자장 속을 물이 흐른다거나, 물이 바위에 부딪쳐서 발생하는 약한 전류에 의해서도 활성수소는 발생합니다. 또, 미네랄이 용해될 때는 전자를 방출합니다.

그때의 작용으로 활성수소가 발생하고 미네랄 자체가 활성 수소와 달라붙기 쉽다고 하는 성질도 있습니다. 최근 수소를 다량으로 포함한 현무암질(玄武岩質)의 지하대수층(地下帶水層)이 발견되었고, 기적의 물이라고 불리워지는 대부분은 현무암 등의 지하대수층의 암석 환원력에 의해 발생한 활성수소가 뭔가의 이유에 의해 미네랄에 흡착 흡수저장 되는 것으로 안정화된 물인 것입니다.

참고서적 : 水의 혁명
저      자 : 일본 큐우슈우대학 대학원 교수 시라하타 사네타카 외